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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찰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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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찰
 

  1.관찰
  
우리의 두뇌로 연결되는 여러 통로중 하나인 은 아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발명발견의 방으로 연결시켜주는 아이콘이라고도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이 신체의 탁월한 감각기관중의 일부인 눈도 통제, 즉 제어를 받는다는 사실을 알고계십니까?
  두뇌는 신체기능의
사령탑으로서 제일 가까운 눈과 아주 밀접한 교제를 누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의 유입 경로는 결국 눈을 어떻게 훈련시키는 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두뇌에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눈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관찰에도 방법론이 있습니다. 천재들의 눈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의 눈도 일반적인 사람의 눈과 다를 게 없습니다.

다만, 두뇌에 특별한 신호를 보내는데, 이 신호는 이미 축척된 지식의 방문 앞에 서서 비밀번호인 "열려라 참깨'를 한없이 부르다  굉장한 흔들림과 동시에 지식의 보물창고로 인도됩니다.
다른 표현을 빌리자면, 두뇌속에 아주 거대한 회오리 바람이 어떤 장소에서 막 사작되었다고  보고가 들어 왔습니다. 이 회오리 바람이 얼마나 강력했던지 주위의 지식들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때,자석의 영향을 받은 철까루처럼,주변 지식들이 회오리 바람의 중심부로 빨려 들어갑니다. 회오리 바람은 더더욱 커져서 기류를타고 움직이다가 특정한 장소로 이끌려  그 장소에서 갑자기 사라지면서 동시에 빨려든 주변지식들을 그곳에서 토해놓습니다. 이것이 곧
발명입니다.

또 다른 폭풍이  두뇌속 소우주 공간에서 불기 시작합니다. 이전의 회오리 바람과 비슷한 것 같으나 엄밀히 따지면 차이가 있는데 흔히들 별똥별 또는 유성이라고 부르며 이것이 아이디어입니다.

 1. 동기부여(태세)

아이디어는 순간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단점은 아닌, 특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위, 아이디어가 잘 떠오른다는 것은 가지고 있던 지식이 어떤 특정한 환경에 영향을 받아 유성우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창의성이란 단어와 연관되며, 창의성 있는 사람은 관찰 습관이 달라서 결국 발견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관찰 이전에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동기부여입니다.
왜 그렇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동기부여로 인한 일에 대한 성취도는 상상도 못 할만큼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공부가 재미있다고하는 사람은 이미 공부에 동기부여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동기부여가 생길까요? 그 점은 연구가 더 진행되어야만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알아낸 것은 동기부여시에는 마음속에 어떤 충격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동기부여를 가진 사람은 두뇌에 지식 또는 정보를 받아들이고 가공하려는
태세가 준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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